신행

법회안내

동안거 하안거 결제, 해제 법회

초하루 : 매월(음) 1일 ~ 3일까지 관음기도

일체 중생의 고통을 구제하시며
소원을 이루게 하시는 대자대비하신 관세음보살님께 진심을 발원하여 소원성취를 이루도록 기도해 드립니다.

지장재일 : 매월(음) 18일

선망부모 모든 조상들을 지장 보살님의 대원력으로 극락세계 태어나서 부처님의 낙을 누릴 수 있도록 지극정성을 기도해 드립니다.

49재

사람이 죽은 날로부터 7일마다 7회에 걸쳐 영가의 극락왕생을 위하여 매 재 마다 금강경 독경 염불 시식 등 기도하는 천도재입니다.
회향때는 요청시 큰스님 법문 해드립니다.

천도재

천도라고 하는 것은 선망부모 조상을 천도하고 아울러 살아있는 자손들도 함께 제도되어 큰 복을 받는 것입니다. 천도를 받은 조상은 고통에서 벗어나 천상과 극락세계에 나기도 하고 혹은 자손의 집안에 태어나기도 합니다. 자손의 집에 태어나면 큰 영웅이나 국왕이 되어 그 집안이 명문대가가 될 뿐 아니라 이웃과 나라에 큰 도움과 이익이 될 것입니다. 천도를 올릴 자손은 이런 인연공덕으로 집안이 편안하고 또 하는 일 마다 크게 성취하게 되니 이것이 바로 비단위에 수를 놓는 것과 같아서 천도의 복이 무량합니다.

합동천도재

학림사에서는 매년(음) 2월 1일 ~ 7일 까지 동참하시어 하루 24시간 7일 동안 용맹기도로 합동 천도재를 합니다.
( 회향시 큰스님께서 영가들을 위하여 법문하십니다.)

기제사 : 요즘은 집에서 지내는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하여 선지식이 계시는 학림사에서 정성껏 조상님의 제사를 모셔드립니다.

만년위패 : 만년위패(영구위패)를 모시게 되면 영가께서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는 처소가 되고, 항상 부처님의 가호를 받게 되며, 매일 스님들의 염불과 법회 때 마다 큰 스님의 최상승 법문을 듣고 모든 애착을 끊고 극락왕생을 하게 됩니다.
매년(음) 9월 9일 (중량절)에 제사를 지내드립니다.

성도재일 법회

음력 12월 7일 저녁 7시 ~ 8일 새벽3시 (방선후 큰스님 법문있음)

TOP